기획전
ISSUE | 100년만에 바뀌는 버버리의 아이덴티티
NAME 스타일스텝 DATE 18-08-10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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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여년만에 바뀌는 버버리의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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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버리의 헤리티지와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로고와 모노그램이 20년만에 바뀌게 되었다.

올해 3월. 크리스토퍼 베일리의 후임으로 버버리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리카르도 티시(Recardo Tisci)가 제일 먼저 한 프로젝트는 전 세계인에게 친숙한 버버리의 아이텐티티를 통째로 ‘갈아 엎는’ 작업이었다. 버버리 하우스의 설립자의 이름을 따온 모노그램 ‘토마스 버버리(Thomas Burberry)’은 영국의 그래픽 디자이너 ‘피터 사빌’과의 협업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로고는 ‘BURBERRY, LONDON ENGLAND’ 글씨가 선명하게 보이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우리의 눈에 익숙하였던 ‘프로섬(Prorsum)’ 깃발을 든 ‘말을 탄 기사’의 모습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버버리의 ‘깃발 든 기사’ 로고는 1901년 처음 선을 보인 디자인으로 사실상 이번 변화는 발표된 20년이 아닌, 100여년 만의 변화로 봐야 정확하다.

명품의 스트릿화에 대한 어쩔 수 없는 대응책이라는 것은 누구나 이해하는 바지만, 버버리의 고귀한 이미지의 상징이었던 로고가 한 순간에 바뀌어 버린 것에 대해 네티즌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현재로써는 상당히 냉소적이지만 9월 첫 선을 보이는 티시의 새로운 버버리 컬렉션을 일단 보고 판단해도 늦지는 않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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